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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아키텍처 & 디자인

2주만에 이 두꺼운 책을 다 읽으려니 무척이나 힘들더군요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앤드류 롤링스, 데이브 모리스 공저, 한쿨임팀 번역의 '게임 아키텍처 & 디자인 a new edition'입니다본래 2권으로 나누었던 책이 인기가 좋아 재판되면서 한 권으로 합쳐진 책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어쨌든 이 책을 읽고 난 후 감상이라면 '명불허전' 입니다
그럼 바로 책 소개로 넘어가기로 하지요어찌된 일인지 이 책의 목차 부분에는 안 나와 있는데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Part 1 – Game DesignPart 2 – Team Building and ManagementPart 3 – Game ArchitecturePart 4 – Appendixes
첫번째 파트인 게임 디자인은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게임 디자인 이론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파트입니다두번째 파트인 팀 빌딩과 매니지먼트는 역시 제목 그대로 팀관리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파트입니다세번째 파트인 게임 아키텍쳐는 게임 프로그램 설계에 관한 내용인데요 이 부분은 게임 디자이너보다는 게임 프로그래머가 읽어야하지 않나 싶은 파트 입니다 -때문에 저는 이 파트는 대충 훑어보는 식으로 넘어갔습니다- 이 부분을 보면 이 책은 오로지 게임 디자이너를 희망하는 사람 뿐 아니라 그 외의 사람들에게도 통용시키려는 목적을 가진 것 같습니다 비슷한 우리나라 책으로는 '게임 제작의 알파와 오메가'가 있지요네번째 파트는 그냥 부록파트로 간단한 게임 기획서와 책을 쓰면서 참고, 인용한 목록을 소개하는 내용이 있습니다
나온지는 좀 된 책이고 꽤나 다양한 부분을 다루고 있지만 그 내용이 상당히 충실하여 확장팩(?)까지 나온 책이니 만큼 게임 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싶으시다면 충분히 읽어 볼만한 -혹은 필독서가 될만한- 책입니다